1) 이번주 학습 목표
- EDA
- Dataset, Dataloader
- Model
- Training & Inference
- Ensemble
- 리더보드 제출하기
2) 이번주에 나는 내 학습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했는가?
(개인학습) 강의를 밀리지 않고 듣기 위해서 오전 시간을 최대한 집중하였다. 금요일 빼고 모든 강의를 밀리지 않고 수강할 수 있었다. 주 후반으로 갈수록 의욕이 떨어져서 금요일에는 강의 수강을 완료하지 못했다.
(공동학습) 피어세션에서 다른 분들의 코드와 개선 사항들을 경청하였다. 앞으로는 꼼꼼히 기록해놓고 내 모델에서 실습해 보도록 해야 할 것 같다.
3) 이번주 나는 어떤 방식으로 모델을 개선했는가?
모델 개선을 실시하지 못했다.
4) 이번주 내가 한 행동의 결과로 어떤 지점을 달성하고, 어떠한 깨달음을 얻었는가?
이번주 나는 강의를 수강하고 주어진 코드를 이해하는데 그쳤다.
좀 더 부스팅을 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강의 수강에서 모델 개발까지의 브릿지를 연결하지 못했고 일차적 원인은 내가 할 수 없을거라는 겁을 먹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을 극복하고 부스팅하여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을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
5) 저번주와 비교해서, 이번주의 내가 새롭게 시도한 변화는 무엇이고, 어떤 효과가 있었는가?
매일매일 밀리지 않고 강의를 듣고 소화하는 것을 시도했다.
오전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도서관을 가니 훨씬 집중하여 공부할 수 있었다.
다음주는 competition에서 작게나마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다.
6) 나의 학습과 시도가 크게 성공적이지 않아서 아쉬운 것은 무엇인가? 다음주에는 어떻게 다르게 시도해볼 것인가?
노베이스에서 코드를 짜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오래 걸리고 팀원들에게 기여할 수 있는 수준의 부스팅이 불가능했다.
다음주에는 팀원들이 짜 놓은 코드를 보고 빠르게 follow up 해서 나만의 하이퍼 파라미터 튜닝을 시도하여 팀에 기여를 하고 싶다.
댓글